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334184
- 스킨1004, 언어·기후별 공략으로 매출 23배 성장
- 스킨1004는 2016년 크레이버가 인수한 천연화장품회사로,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추출물이 대표 원료
- 2018년 곽인승 총괄이 브랜드를 이끌기 시작했을 때 직원은 5명, 연매출은 28억원에 불과했지만, 5년 만에 매출 규모는 23배(669억원)로 성장
- 국가가 아닌 언어와 기후를 중심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전략
- 상반기 전 직원에게 1000만원의 성과급
- 아마존 1등 선크림
- 올해 상반기에는 인도네시아 쇼피(Shopee)의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중 1등
- 한국 화장품을 좋아하는 외국인이 자발적인 마케터(판매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활용
- 현재 스킨1004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월 500건의 리뷰마케팅
- 스킨1004 B2B팀은 바이어와 직거래를 늘리며 유통망을 확장
- 미국에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접점도 늘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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