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 매출 23배 성장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334184

 

“아마존 1등 선크림, 맞춤전략의 결실”

“해외 매출 비중이 95%에 달합니다. 필리핀 소비자가 올린 화장품 리뷰를 캐나다와 미국 소비자가 보고 구매하는 시대잖아요. 문화권과 기후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운 것이 주효했습니다.”(곽

n.news.naver.com

  • 스킨1004, 언어·기후별 공략으로 매출 23배 성장
  • 스킨1004는 2016년 크레이버가 인수한 천연화장품회사로,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추출물이 대표 원료
  • 2018년 곽인승 총괄이 브랜드를 이끌기 시작했을 때 직원은 5명, 연매출은 28억원에 불과했지만, 5년 만에 매출 규모는 23배(669억원)로 성장
  • 국가가 아닌 언어와 기후를 중심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전략
  • 상반기 전 직원에게 1000만원의 성과급
  • 아마존 1등 선크림
  • 올해 상반기에는 인도네시아 쇼피(Shopee)의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중 1등
  • 한국 화장품을 좋아하는 외국인이 자발적인 마케터(판매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활용
  • 현재 스킨1004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월 500건의 리뷰마케팅
  • 스킨1004 B2B팀은 바이어와 직거래를 늘리며 유통망을 확장
  • 미국에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접점도 늘릴 계획

스킨1004 이사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