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공모주 일정

2024년 첫 IPO 대어는 김희전 피부미용기기로 유명한 '에이피알'입니다. 2014년에 설립한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널디, 포토그레이 등 6개의 브랜드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김희선 피부미용기기로 불리는 메디큐브 에이지알은 대중에게 가장 친숙하고, 지난해 누적 3분기 기준 매출의 40.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은 이달 8일까지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이후 2월 14일~ 2월 15일까지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에이피알은 희망 공모가 범위를 14만 7천~20만 원을 제시했는데, 기관투자자들은 24만~ 25만 원대에 배팅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은 이번 IPO를 통해 공모가 상단 기준 758억 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대어로 오늘은 에이피알 공모주 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이피알 공모주 일정

 

 

에이피알 공모주 일정

확정공모가액 : 240,000원
공모주식수 : 379,000 주 (신주 81.53%, 구주 18.47%)
최소청약수 : 10주
예상 최소 청약증거금 : 735,000원 ~ 1,000,000원
일반청약 : 2024년 2월 14일 ~ 2월 15일
상장일 : 2024년 2월 26일
상장주관사 : 신한, 하나

 

 

(1) 공모방법

에이피알은 신주모집 309,000주 (공모주식의 81.53%), 구주매출 70,000주 (공모주식의 18.47%) 의 일반공모 방식에 의합니다. 일반 투자자 배정물량은 94,750주~ 113,700주로 아마 1주를 받는 것도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이 그나마 물량이 많기는 하지만,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에이피알 일반공모주식 배정내역

 

에이피알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2) 공모가격

에이피알의 공모가격은 13일 25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에이피알은 지난 2일~8일까지 진행한 수요예측에서 약 2000개 기관이 참여해 663: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참여 기관 투자자 가운데 97% 이상이 공모가 상단 또는 초과가격을 제시했습니다. 공모가 확정에 따라 총 공모금액은 947억5000만원, 상장 후에 시가총액은 1조8960억 원이 될 예정입니다. 

에이피알 공모가 결정 절차

 

에이피알 공모가격 산정개요

 

수요예측 일시

 

 

(3) 자금의 사용목적

에이피알은 이번 공모를 통한 자금으로 시설자금과 운영자금으로 사용예정입니다. 다만 하반기 투자계획은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설자금으로는 에이피알팩토리 생산, 설비 증설, 운영자금은 뷰티디바이스 연구개발과, 마케팅 강화에 사용될 예저입니다. 

 

에이피알 자금 사용계획

 

에이피알 세부 자금 사용계획

 

(1) 시설자금

✓ 디바이스 수요 증가에 대비해 안정적인 생산량 확보를 위해 생산 설비 증설 자금에 사용 계획

'부스터 프로'의 추가적인 수요 대응, 신규 라인업에 대한 생산량 확보를 위해 평택 생산공장 추가 증설 예정

✓ 증설과 더불어 집진기, 측정기, 스프링 밸런스, Screw 공급기, 랩핑기 등의 생산설비 투자

PBA 다운/검사 장비, 부품 검사장비, 완제품 동작검사 장비 등, 그리고 신규 및 양산 금형비에 대해 투자

 

(2) 운영자금

① 뷰티 디바이스 연구개발

연구 장비 및 시스템 개선

 연구 개발 인력 확보

공동연구개발 (산학협력) 지원

 임상시험

 특허 등록 및 출원

 

② 해외 마케팅 강화

미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온라인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자금 활용

신규 진출 지역에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자금 사용 예정 (프랑스, 영국, 인도, 태국, 카타르 등)

     - 메가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현지화된 마케팅
     - 다수의 글로벌 박람회(CES 2024, Comoprof 2024 등)에 참여, B2B 파트너 발굴

 

에이피알 기업 개요

 

(1) 비즈니스 구조

에이피알은 2014년 설립된 뷰티테크 기업으로 현재는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중 메디큐브는 뷰티 디바이스 라인인 AGE-R을 출시하고,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하여 디바이스와 화장품 간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도약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

 

(2) 사업 영역별 브랜드 특성

1) 메디큐브 - 글로벌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는 뷰티 브랜드
- 최근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AGE-R 뷰티디바이스 글로벌 시장을 통해 확장
- 라이프스타일 뷰티브랜드 '포맨트'
- 저자극 피부 솔루션 '에이프릴 스킨'
-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글램디바이오'
2) 널디 - 아시아 대표 스트릿 패션브랜드
- 자신이 정체성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널디만의 컬러와 디자인 제시

3) 포토그레이 - 포토부스 브랜드
- 오프라인 포토부스 및 스튜디오 운영

 

에이피알 / 포맨트 / 에이프릴스킨 / 글램디바이오

 

널디
포토그레이

 

(3) 매출 및 재무현황

 

에이피알 매출실적

 

에이피알 부채비율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만큼 일반 투자자 배정물량이 너무 작아 이번 공모주 경쟁이 치열할 것 같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신한투자증권이나 하나투자증권의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개설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2024년 2월 공모주 일정

오늘 이닉스의 상장일이었습니다. 저는 43500원에 매도해서 통닭값은 충분히 벌었네요. 이번 2월에는 뷰티 테크 기업인 에이피알이 기대되는 공모주입니다. 이번 2월에는 1월만큼의 기대되는 공

talk.toktoklife.com

 

에이피알 공모주 일정

 

'톡톡 공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3월 공모주 일정  (0) 2024.02.28
케이엔알시스템 공모주 일정  (0) 2024.02.14
2024년 2월 공모주 일정  (0) 2024.02.06
2024년 1월 공모주 일정  (0) 2023.12.27
신성 에스티 공모주 일정  (0) 2023.10.09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